Published in Domestic Journals
2015
- 지화 인식을 위한 계층적 은닉 마코프 모델, 전자공학회 논문지
2013
- 이중 링 마스크 저니키 모멘트를 이용한 손동작 인식, 전자공학회 논문지
2012
- 신뢰 전파와 디스패리티 맵을 사용한 다관절체 사람 추적, 한국기초조형학회전자공학회 논문지
2010
- 설치 미술에 나타난 동.서양의 그림자 연구, 한국기초조형학회
- 동기 부여 중심의 교육용 게임 설계, 한국게임학회
2009
- 정서-색채 이론에 기반한 게임 캐릭터의 동적 얼굴 색 제어, 멀티미디어 학회
- 동적상태진화신경망에 기반한 팀 에이전트의 진화, 멀티미디어 학회 290-299p
- 스테레오 영상에서 움직임 벡터를 이용한 고속 변이 벡터 추정, 대한전자공학회_Vol 46_No 5_pp 56-65
2008
- 가변블록 기반 저복잡도 H.264/AVC 디블록킹 필터, 전자공학회
- 단계적 퍼지 시스템 전략모듈을 지원하는 에이전트기반 게임 플랫폼,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11권 제1호, 2008.1, 76-87 (12 pages)
- 물성중심 회화의 표현 분석을 통한 인터랙티브아트로의 몰입 요소 제안, 한국디자인지식포럼
- 자연의 불확정적, 불규칙적인 비주얼의 형식미적 해석, 한국디자인지식포럼
- 캐주얼 게임 디자인 사례 연구, 1권, pp137-146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2008,
2007
- 진화 알고리즘을 적용한 게임 난이도 조절, 한국 컴퓨터 게임학회
- 한국 전통 민속 놀이 놀이구조 연구, 영상예술연구 vol.11, 영상예술학회, pp. 135-137,
-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(DMB)에서의 H.264 AVC 압축 파라미터 성능연구, 방송공학회지, 제12권, 제4호, pp. 28-39
- 시각적인 측면에서 개선된 모바일 웹 콘텐츠 적합화, 한국멀티미디어학회, 10권 10호, pp. 1229-1239,
- 역사소재 기반 디지털게임의 발전과정 및 기획요소 연구, 방송공학회 논문지,제12권, 제5호, pp.460-479,
- 게임아트의 추상적 비주얼 형식 분석을 통한 문화 컨텐츠로의 활용가능성 제안-JODI와 TOM BETTS 작품을 중심으로:, 한국디자인포럼, vol. 16, pp.61-71,
2006
- 다중 시나리오를 가진 콘텐츠 제작을 위한 페트리 네트 모델링 기법, 한국산학연 논문집, 제6권, 제1호, pp. 75-83,
- 게임 NPC 지능 개발을 위한 부하분산과 그룹 행동을 지원하는 유연한 플랫폼 구조, 대한전자공학회 논문지, 제43권, 제2호, pp.106-117,
- 네트워크 게임 트래픽 분석 및 모델링, 한국멀티미디어학회 논문지, 제9권, 제5호, pp. 635-648
- 디지털 콘텐츠제작과정에서 한국,미국,일본의 원소스멀티유스(One-Source Multi-Use)적용방식 비교 연구-게임,애니메이션을 중심으로, 인문콘텐츠학회, vol 8, 239-258,
- 선 계산 NSE를 이용한 실시간 물 시뮬레이션, 문화컨텐츠기술연구원 논문집,제2권 제1호, pp.137-141
- 동영상 대역폭 조절을 위한 DCT 영역의 퍼지 측정값: 대한전자공학회 논문지, 제43권 제4호, pp.113-122
2005
- JPEG파일의 압축단계를 이용한 디저털 이미지의 위변조 분석, 사진학회지, No.13, pp.155-160,
2004
- 게임 NPC 지능 개발 플랫폼 구조 비교 및 분석,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, No. 4,pp. 46-49
- 청소년 전자게임 교육의 현황과 제도화 움직임에 대한 비판적 고찰,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, No. 5, pp. 72-79
- 모바일 기반 미디어 다운로드 서버 설계 및 구현,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, No 4, pp. 58-62
2003
- 깊이 레벨에 기반한 지형 텍스처 자동 생성 알고리즘 연구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vol 1, no 2, pp. 57-66
- 한글 문자 입력에 의한 입 모양 애니메이션 기술 분석,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vol 1, no 2, pp.36-45
- 애니메이션 합성 시스템을 위한 데이터 구조 분석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, vol 1, no 2, pp.25-35
댓글
댓글 쓰기